직장인 회사원을 위한 AI서비스 문법, 맞춤법 교정 영문 교정 및 근거 생성 등 여러 AI 서비스들
나 어린 시절 받아쓰기를 하는 날에는 선생님들이 애매한 문제를 들고 와서 나와 나의 짝지를 헷갈리게 했었던 적이 있다. 시간이 흘러 그 후로 이렇게 블로그를 작성하고 나면 이제는 맞춤법 검사를 블로그 자체 내에서도 해주고 있는 시대이고 내가 이렇게 나의 이야기를 키보드 자판으로 치는 게 아닌 쳇 GPT로 글을 작성하는 블로거가 있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오늘은 직장인들이 이런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메일을 보내거나 채팅을 할 때 또는 영문으로 글을 적어야 하는 상황을 AI가 도와주는 서비스가 있다고 해서 몇 자 적어 본다.
예전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보던 AI가 이제는 실제 우리 생활에 깊숙히 들어와 있다. 향후 10년 안에 이런 AI들이 없으면 안 되는 시대가 분명히 올 것이라 본다. 우리가 언제부터 스마트폰이 필수인 세상이 된 지 생각해 보면 금방이다.
직장인을 도와 주는 AI서비스
나도 직장생활을 했었고 현장 업무자가 아닌 이상엔 컴퓨터 앞에 앉아 수많은 서류를 검토하고 관계자에게 메일을 발송하는 업무를 많이 한다. 우리가 이런 업무를 볼 때 혹시 자신의 문법과 맞춤법이 맞는지 의심해 본 적 있는가?
실제 메일을 받았을때 오타라도 있으면 이상하게 그 오타에 눈이 더 많이 가고 그 메일을 보낸 사람의 얼굴과 전화 목소리 등이 생각이 난다. 비난하려고 하는 건 아니지만 그만큼 눈에 잘 띈다는 것이다.
혹은 거래처와 카톡이나 메신저를 이용해서 업무 대화를 할 경우 물론 요즘은 단축어나 이모티콘 같은것도 많이 사용하지만 간혹 맞춤법을 잘못 보낸다거나 문법상 이상한 내용을 보내 기억은 없는가? 또는 격식 있게 말하고 싶은데 누가 깔끔하게 정리해 줬으면 하는 생각을 한 적이 있는가?
AI챗봇이라는 것이 있다. 문법과 맞춤법등을 교정해 주는 서비스인데 만약 원하는 내용을 정리하지 않고 챗으로 보내면 AI가 빠르고 격식 있게 정리해서 전달도 해 줘서 정말 편하다. 가끔 인식을 잘 못해서 원하는 문장이 안 나올 때도 있는데 일단 간략한 문장을 보내서 정리만 해 줘도 많은 도움이 되는 서비스이다.
AI메신저 네이트온
네이트온을 사용하는 사람은 많이 줄어서 생소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라떼 이야기는 하지 싫지만 직장인이라면 카카오톡보다는 네이트온을 메신저로 사용하던 직장인이 많을 것 같다..(라떼엔)
지금의 메시저 프로그램은 어떤 회사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겠지만 네이트온을 한 번 사용해 보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다.
네이트 온
직장인을 위한 아보카도 메일
스마트한 직장인을 위한 업무툴이라는 카피로 좀 더 업그레이드된 직장인의 모습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업무툴이다.
마케팅/홍보뿐만이 아닌 업무 보고서의 이유나 근거를 생성한다거나 고객의 분석, 이메일까지 작성을 해 주는 아주 괜찮은 업무툴인 것 같다
개요를 작성한다거나 카피라이팅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된다, 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거나 보고서 양식을 깔끔하고 간략하게 작성도 해줘서 많이 편리하다 너무 복잡한 내용의 보고서는 시간을 조금 투자해야 한다.
카카오 채널 서비스 비디고(Vidigo)
직장인으로 일하면서 개인 유튜브를 운영한다거나 업무에 대해 영상을 남기는 숏폼을 제작한다면 핵심내용을 요약해 주는 서비스를 받아 보기 바란다.
거기다가 긴 내용의 유튜브 영상을 핵심 내용을 요약하거나 이것을 다시 숏폼으로 제작해서 아주 편리한 서비스이다.
영상을 활용하는 직장인은 좀 더 스마트해 보일 듯.
기존의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에서 채널만 추가하면 되는 서비스라 아주 간편하다. 요즘 같은 경쟁사회에서는 조금이라도 눈에 띄는 게 직장인이 앞으로 나아갈 길이라고 이야기해 주고 싶다.
난 직장 생활하다가 사업한다고 깝치다가 쫄딱 망했다...ㅠ.ㅠ 지금은 직장엘 다니지만 화이트칼라가 아닌 블루 카라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