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우승 노리는 대한민국 대 바레인전 바로보기 축구 중계방송
2024년 1월 15일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과 바레인 전이 저녁 8시 30분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격돌을 벌인다. 대한민국은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고 AFC(아시아 축구연맹) 아시안컵 조별 1차전을 치른다
- 목 차 -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 아시안컵 우승 전망
- 대한민국 바레인 전 바로보기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1월 15일 독일인 감독인 위르켄 클린스만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은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바레인과 E조 조별 첫 경기를 맞닥뜨리게 되었다.
대한민국은 1960년 이후 64년 만에 정상을 노린다고 하며 이번 바레인전에서 최대한 많은 골을 넣어 승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황희찬 (울버햄튼), 김진수 (전북현대)등이 부상으로 결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손흥민(토트넘), 김민재(바이에른) 등 네임드 선수들로 전력 면에서 압도적으로 바레인을 눌러 버릴 수 있다.
예상 선발로는 손흥민, 김민재, 황인범(즈베즈다), 조규성(미트윌란), 설영우(울산 현대) 등의 이름만 들어도 든든한 선수들이 선발로 나올 가능성이 있다.
부상이라는 김진수의 자리를 이기제(수원삼성)로 대체될 것으로 예견되고 있으며, 역시 부상인 황희찬의 자리는 이쁜 이강인(파리 생제르망), 정우영(슈투트가르트), 문선민(전북), 양현준(셀틱) 같은 쩌렁쩌렁한 선수 들고 채워질 전망이라고 한다.
아시안컵 우승 전망
역대 최고의 멤버인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큰 이변이 없는 한 승리를 예상하고 있으며, FIFA 랭킹 86위라는 바레인은 일단 대한민국 보다 한수 아래라고 생각한다. 대한민국 FIFA랭킹은 23위이다.
1월 15일 대결을 할 바레인과 한국의 역대 전적은 대한민국이 11승 4 무 1패로 압도적이다. 1패는 2007년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1 : 2로 패배한 기록이다.
스포츠는 드라마라고 했다. 방심은 금물이다. 항상 기적은 일어나고 황당한 일은 더 자주 일어난다. 특히나 1차전은 그동안 알지 못했던 기량이 폭발할지도 모르고 월드스타들과의 경기에서 조금이라도 선전할 수도 있는 것이다.
지난 13일 우리나라와 함께 우승을 할 수도 있을 것이라 평가되고 있는 호주가 약하디 약한 인도를 상대로 힘겹게 승리를 했다.(2:0) 그러나 카레국의 전반전의 활약은 절대 우습게 보면 안 될 것이다.
매번 대한민국과 손흥민을 이야기하는 중국의 소림축구는 이름도 생소한 FIFA랭킹 106위의 타지키스탄과 경기해 비겼다고 한다. 타지키스탄은 이번 아시안컵이 처음 참가하는 약체였는데 역시 소림축구는 소림사에서나 먹히나 보다
글쓴이가 싫어하는 일본은 해외에서는 한국보다 더 우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받는데 베트남과의 첫 경기에서 4:2로 이기긴 했지만 전반전에 쌀국수가 일본을 역전하는 상황까지 만들어 안 그래도 가라앉는 일본땅처럼 가라앉을 뻔했다
독인 감독인 클린스만도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쉬운 경기는 없을 것이다. 특히 첫 번째 경기가 그 어느 경기보다 중요하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팀들이 다 강하다, 약팀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 어떤 상대도 과소평가하지 않을 것"이라며 "준비를 잘한 만큼 좋은 경기를 보여드리겠다"라고 방심을 경계했다고 한다.
대한민국 VS 바레인 바로 보기
1개월 무료로 보기 가능하다
같이 즐겨 보자
대한민국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