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연비, 미친 가격, 미친 디자인, 리터당 20km연비, 5천만원대, 페라리 닮은 디자인의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SUV]
국내 출시가 확실한 페라리를 닮은 연비는 리터당 20km를 주행하며 5천만 원대 토요타의 크라운 스포츠 SUV를 사고 싶다. 토요타 하면 생각나는 프리우스.. 글쓴이는 토요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일단 디자인이 구렸다. 물론 스푸라 같은 멋진 디자인이 있긴 하지만 내가 2 도어에 레이싱을 할 것도 아니고 여하튼 싫었는데 토요타 크라운 SUV를 보고 구매의욕이 확 왔다.
난리가 났다. 산타페의 가격에 디자인은 페라리를 닮은 토요타의 크라운 스포츠 SUV 이야기가 넘쳐난다. 이 차는 지난 10월 6일 공식 출시 되었으며 출시될 당시 스포츠 하이브리드로 출시가 되었다. 일본에서는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고 지난 11월에 공식 출시가 되었다.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2월 출시예정이라고 한다. 벌써 나왔을라나..기현다이는 긴장 좀 해야 한다. 언제까지 애국심을 등에 업고 국민들 눈속임을 할텐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보는 것이 더 자세하다. 여기다가 내가 공식홈페이지에 있는걸 빼겨쓰는게 무슨 의미가 있을 것인가.
아래에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달아 놓도록 하겠다
토요타 크라운 가격 및 출력
현재 일본에서의 도요타 크라운 스포츠 SUV의 가격은 590만 엔(한화로 대략 5320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한다.
전장은 4720mm/ 폭 1880mm/ 높이 1560mm/ 휠사이즈 21인치 중형 SUV로 현재 4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는데 일단 세단, 크로스오버, SUV, 웨건 스타일의 에스테이트 가 4가지 라인업이고 이중에 크로스오버가 미국과 한국 시장에 5월에 풀렸다. 스포츠 SUV 버전은 내년 상반기를 기대하고 있는 중이다. 크라운 스포츠 SUV 는 하이브리드 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된다고 한다.
파워트레인은 기본 모델이 2.5리터 e-Four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며 총 231마력의 출력을 낸다고 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세부 정보는 없다. 일반 내연기관 포함한 하이브리드면 좋겠다.
페라리 닮은 토요타 크라운 디자인
페라리 푸로산게라는 모델이 있다. 페라리는 알아도 푸로산게는 모를 사람들이 많은데 아래 이미지처럼 생겼다
페라리 푸로산게는 페라리 최고의 4인승 4 도어 차량이다. 가격은 5억 이상이라고 한다. 그런데 디자인을 보면 토요타 크라운과 많이 흡사하다. 물론 심장도 틀리겠지만 가격을 보면 고개가 끄덕여진다.
토요타 크라운 SUV 2024년 상반기 출시예정
올해 일본에서는 출시가 된 모델이니 2024년 상반기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출시가 가능할 것이다. 2023년 5월에 출시한 크라운 크로스오버보다 길이가 260mm 짧아졌지만 폭은 40mm 늘고 높이도 25mm 더 커졌다
토요타 크라운 SUV 실내
12.3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데스크와 소음 차단용 사운드 실링이 도입되었다고 한다. 일본 차들 조용한 건 인정..
그리고 토요타 세이프티 센서 같은 ADAS주행 보조 장치를 장착했다고 한다. 주변에 렉서는 타는 지인은 있는데 아직 토요타 타는 지인이 없어서 무슨 기능인지는 모르겠다.
난 현재 BMW520을 타고 있다. 그것도 9년째 굴리고 있다. 바꿀 때가 되었다.(돈은 없고 경기도 지랄 같지만)
그런데 일반 뉴스나 자동차 관련 뉴스를 보면 전기차를 선택하기에는 마음이 안 놓인다.
솔직히 무섭다. 차량 전기 충전도 나 같은 귀차니즘이 팽배한 사람에게는 너무나도 귀찮은 일 같을 것 같다. 그리고 간혹 보이는 전기차의 화재와 급발진.. 너무 무섭다. 그리고 세단을 탔으니 이제는 나도 SUV가 가지고 싶은데 돈은 없지만 람보르기니 우루스 SUV를 가지고 싶지만 상상 속에서나 가능한 일이다. 그렇다고 기현다이 차는 절대 타지 않을 것이다. 예전부터 고객을 기만하는 그들의 행포가 너무너무 싫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SUV가 나온다면 정말 구매할 것 같다.
주변 지인들 렉서스 타고 다니면 쪽X리 라고 놀리곤 했는데 그래도 이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SUV 가 나온다면 구매할것이다. 5천만원에 리터당 20km연비에 디자인은 페라리 닮은것 같은...
토요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