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신곡 ; 러브 윈스(Love Wins) 제목변경 ; 러브윈스올(All)
"사랑해요 아이유" 매일 아침 아이유의 노래로 하루를 시작하는데 아이유가 이번 신곡을 발표했다는데 '기쁨', '감사', '황송' 할 따름입니다요.. 그런데 이번에 선공개한 제목이 러브 윈스였는데 제목 논란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발표한 지 4일 만에 러브윈스올로 제목을 변경했다고 한다. 이유는 성소수자의 언어를 이용한다는 말인데 러브윈스가 성소수자만 사용해야 하나?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또 나온다.
아이유 러브 윈스 Love Wins
아니 우리 아이유의 Love Wins가 왜 논란이 되어 제목을 Love Wins All로 바꾸게 되었는지 알아보았다
2015년 6월 미국의 연방대법원이 동성 결혼이 합헌이라는 결정을 내렸을 당시 성소수자들이 내건 슬로건이 'Love Wins'라고 한다. 그래서 성소수자들이 사용하는 이 슬로건을 아이유 같은 파급력이 대단할 이성애자 가수가 사용할 경우 성소수자의 언어를 이성애자가 노래에 이용한다는 비판..... Tlqkf 지랄도 풍년이다
착하디 착한 아이유는 이번 노래의 제목으로 인해 중요한 메시지가 흐려질 것을 우려하는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모습으로 사랑하는 소수자를 더욱 존중하고 응원하고자 한다며 제목을 바꾼것이락고 소속사인 이담엔터에서 밝혔다.
이에 앞서 소속사인 이담엔터테인먼트에서는 지난15일 선공개 곡의 제목과 함께 포스터를 공개했는데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BTS의 뷔가 마주 앉아 있는 이미지이다. (뷔는 인정)
미쿡에서 대법원 판결이 난 건 알겠는데 실제 한국에서는 처음부터 Love Wins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다.
구글 검색을 Love Wins로 해보니 지금은 아이유의 Love Wins All이 많이 보이지만 영문으로 검색하니 관련 자료가 많기는 하더라
아이유가 소속된 이담엔터테인먼트에서는 '...혐오 없는 세상에서 모든 사랑이 이기기를, 누구에게도 상처가 되지 않고 이 곡의 의미가 전달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성적 정체성과 성 지향성 수용 방법과 그 효과 : 성정체성 테스트
◈ 같이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