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만에 찾아와 하늘을 수놓는 혜성 폰스브룩스
70년 만에 왔다는 혜성 폰스브룩스 (정식명칭 12P/Pons-Brooks)는 이번에 지구인들이 맨눈으로도 관측할 수 있을 정도로 밝은 4.5등급의 밝기를 가질 것이라고 워릭대학 천문학교수인 폴 스트룀 교수가 분석했다고 한다.
지름이 무려 30km로 추정된다는 핼리형 혜성인 폰스브룩스는 정확히 71년 만에 우리가 사는 태양계를 방문하고 21일경 태양과 가장 근접해지는 '근일점'을 통과할 것이라 예측했다.
폰스브룩스 혜성은 궤도 주기가 71.3년이라고 하며 혜성의 중심 핵의 지름은 대략 30km로 세계최고봉 에베레스트산보다 더 크다
이 혜성은 과거 14세기 천문관측 자료에서도 관측한것으로 보이는 기록이 남아 있다고 한다.
이번에 오는 혜성 폰스브룩스의 이름은 1812년과 1883년 이 혜성을 관측한 프랑스 천문학자 장 루이 폰스와 영국계 미국이 천문학자인 윌리엄 로버트 브룩스의 이름을 따 만든 것이라고 한다.
이 혜성은 작년 먼지와 가스 얼음을 분출하는 모습을 관측하면서 분출하는 모습이 마치 뿔이 튀어나오것 같은 모양이라 '악마혜성'으로 알려져 있다.
혹시라도 이번달에 하늘은 쳐다 봤는데 우연히 혜성을 본다면(우연히 아니고 아마 한 일주일은 관측가능하다고 한다.) 지구 종말이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말기 바란다.
별똥별보고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데 별똥별보다 훨씬 큰 놈이니 되도 않는 로또 1등 같은 거 빌지 말고 나라 경제 상황이나 나아지게 해 주십시오라고 빌기 바란다. 글쓴이는 로또 1등을 빌 테니..ㅋㅋ
글쓴이가 다른 주절거리는 거 봐주세요
DJ소다 성추행에 이은 dj소다 컨셉의 SOD 코스프레 작품 출시
대부업체 이용말고 제2금융권 핸드폰 소액 비상금 대출 받아보기
대학생도 500만원 이면 일당벌이 쌉가능. 대출가능한 곳 추천
매불쇼 수요 난장판 유시민 3부작 침팬치 서열론 재미 있네
조현병 완치 후기, 완치라는 개념이 있기는 있는 것인가?
댓글